방명록

로시난테를 타고
2015/06/13

우연한 기회에 접한 글이 좋습니다.
좋은 글을 보러 자주 들르겠습니다. 그럼.

누운풀
2015/06/10

안녕하십니까? 저는 강원도에서 염불하면서 살고있는 스님입니다.

고익진 선생에 관한 글을 읽고 글이 참 맑고 훌륭하셔 이렇게 글을 남김니다.

특히 ‘행’을 ‘함’으로 표현한 것에 관한 글은 참 좋네요.

감사의 뜻에서 글을 남깁니다. 앞으로 자주 들리겠습니다.

고싱가 숲이라는 타이틀도 참 좋네요.

감사합니다.

월든
2015/05/05

참 좋은 곳이군요.

챨리브라운
2015/04/03

우연히 발견한 정말 좋은 블로그 잘 보고 갑니다. 모차르트, 초기불교경전, 빨리어, 등등… 제가 좀 열정이 있거든요… 자주 놀러올께요 ^^


2015/03/14

사문은 바깥에 있지 않다 글에 댓글 남겼습니다.

소오강호
2014/09/16

이대로 사라지기엔 아까운 혁신적 철학연구자 소개
http://blog.naver.com/wholesavior/220113540259

데미안
2014/07/16

우연히 알라딘에서 리뷰 보다가 저랑 독서 취향에 교집합이 있으신 데다(독일 철학과 불교철학에 대한 리뷰가 많았으므로) 그 내용이 무척 신랄하고 제 생각과 비슷한 점이 많아 여기까지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정말 수준이 상당하시네요. 앞으로 자주 와야겠습니다.

소나
2014/07/06

고싱가님 안녕하시죠.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제가 ‘대인연경’에 대해 쓰신 글에 덧글로 질문을 올렸습니다.

여유 있으실 때에 보시고 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소나 합장

Lampang
2014/05/25

감사합니다, 유용한 웹 사이트

격인
2014/05/18

여유당에 대한 높은 식견에 감탄하였습니다. 많이 배우고 갑니다. 우리나라 역사학자들이 “소리에서 구하면 제 뜻을 파악하게 되지만 글자 자체에서 뜻을 구하려 하면 잘못된다”(上求諸其聲則得, 求提其字則惑)는 가르침”을 잘 인식하였으면 합니다. 조선, 주신, 숙신 등을 구별하는 것 등.

고싱가
2014/04/30

이동삼님, 제가 처음에 이 블로그를 만들 때 많이 고심했던 부분을 질문하시는군요. 반갑습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한 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워드프레스로 만든 블로그입니다.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싶으시다면 워드프레스를 추천합니다.

2. 작년까지는 플레이어를 직접 코딩하여 활용했으나, 올초부터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MP3-jPlayer를 플레이어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 플레이어와 데이타베이스의 연동작업은 제가 직접 코딩한 것입니다. 이것을 구현하려면 PHP와 MySQL, 웹코딩을 어느 정도 수준에서 다룰 줄 알아야 하며, 워드프레스 구조를 상세히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3. 음악파일의 경우, 블로그와는 다른 별도의 외국서버를 임대하여 그곳에 올려놓고 음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용량의 저장 및 스트리밍이 가능하려면 용량이나 비용 면에서 외국호스팅 업체를 이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외국서버 임대비용은 일년에 십수만 원 가량 소요됩니다. 국내서버를 임대하면 일년에 수십만 원 소요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동삼
2014/04/30

안녕하세요.
고싱가님 덕분에 좋은 명곡을 감상하고 있는 애청자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지금 이사이트가 블로그인가요? 아니면 홈페이지 인가요?

저도 나름 클래식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써 제가 소장하고 있는 저작권 만료된 음원들을 개인사이트를 만들어 보고 싶어도, 고싱가님 사이트의
새창으로 플레이어가 되지 않더군요.

그렇게 몇개월동안 찾아다니다가 포기했습니다. 결국 죄송함을 무릎쓰고 여쭈어 보게 되었습니다.

1. 지금 구동되는 사이트가 블로그 형식인가요? 그렇다면 어떤 형식이신건지?

2. 음악을 클릭했을때 새창으로 나오는 플레이어는 개발하신건가요?아니면, 현재 있는 어떤 프로그램인가요?

3. 음악 업로드는 서버에 따로 하시는건지? 아니면 어떤 경로이신지 직접 서버이시면 비용은 많이 나오시나요?

제가 컴에는 초보적인 수준이라 질문이 엉성한점 죄송합니다.
혹시 시간되신다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항상 좋은음악 감상합니다.

호야
2014/04/07

음악 잘 듣고 갑니다. ^^

이 영희
2014/03/06

강요배화백의 그림을 다시보다 우연히 들렀습니다. 작년 시월 학고제를 들렀는데 아쉽게도 전시된 그림이 없어 제주에가 혹시나 하는 마음에 여러 전시장을 들러보았으나 연이 닿질않았는데.. 여기에서 자세한 내용을 읽고 감사한 마음 표합니다. 불행히도 전시되는 학고제의 강요배 화백의 그림을 볼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동생한테 교록이라도 사놓아 달라고 부탁을해 놓았습니다. 몇년전부터 강요배 선생님의 그림을 인터넷에서 접하고 다시 보고 다시 보고를 반복하면서 있습니다. 고맙게도 고싱가숲에선 많은 것을 접하고 갑니다. 감사 드립니다.

모두리
2014/02/10

이 시간 온세상이 순백 드레스를 입은듯 합니다,
지금 여기 강원도 양양 서면은 눈이 저의 저의 어깨 쯤에 도달 했어요.

님이 베풀어 주는 사랑 음악 감상실에 들려 눈을 보면서 이 아름다운 선률에 취해 있답니다.

많은 피해가 없기를 소망 하면서….
아름다움을 눈과 귀로 흠뻑 적셨으니
이젠 눈를 치우려 나갈거여요~ㅎ

감사합니다 늘 강건 하세요.